|
|
|||
수업 나눔 안내 |
||||
|
|
■ 수업나눔이란?
수업 나눔 시간은 실제 수업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다른 교사들과 교류하는 시간으로,
지금까지 자신이 했던 수업이나 경험한 것 중에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공유할 만한 것 또는 실패하며 반성했던 내용들을 공유하는 시간입니다.
■ 운영 일정 및 방법
- 일정: 8. 9.(화) 15:00~18:00
- 운영 방향
① 5~6명이 1개 팀을 이루어 진행될 예정
② 모든 인원이 약 5분간의 발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니. 반드시 발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.
③ 개별 발표 후 팀별로 1개의 보고서를 제출하며, 팀별 토의 시간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
④ 발표 형식 및 주제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수업 나눔 시간 진행 방법
발표 시간 1 |
➡ |
발표 시간 2 |
➡ |
보고서 작성 및 토론 |
팀 내에서 개별 발표 진행 |
팀 대표 1인이 발표 |
팀별 보고서 작성 및 후속 토의 |
- 개별 발표 형식: 발표 시간은 1인당 5분이며, 발표 형식은 자유롭게 진행하시면 됩니다.
(구두 발표, PPT 발표, 동영상 발표, 관련 자료 소개 등)
- 개별 발표 주제: 주제는 아래 주제 중에서 정해서 하시거나, 그 외의 주제도 괜찮습니다.
- 수업 실패 사례 또는 성공 사례 - 최악의 수행평가 또는 최고의 수행평가 - 나는 *** 교수학습모형을 적용해 보았는데, 앞으로 절대 안 한다 / 매우 좋았다. - 우리 학교에는 이런 배움 공동체, 소모임이 있는데 ~~한 점이 좋더라 (소개하고 싶다.) - 동아리를 이렇게 지도하니까 좋더라 / 실패하더라 - 학생들과 함께해볼 만한 체험활동으로 이것이(여기가) 좋더라 / 최악이더라 - 본인만의 수업 노하우 (또는 노하우를 얻는 방법) - 수업 중 잠깐 쉬는 시간에 나는 이것을 한다. - 나는 임용 때부터 고3 문제 풀이만 해서 수업에 관해선 얘기할 게 없다. - (실험 과목의 경우) 아찔했던 실험 수업 또는 멋진 실험 수업 - 인문계열 학생에게는 최소한 ~ 과학적 소양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. 그래서 수업을 이렇게 했다 - 자연 계열 학생에게는 최소한 ~ 인문학적 소양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. 그래서 수업을 이렇게 했다 |